기타
통합검색
정기간행물 2건
-
법령 개정 이후 지역건축위원회 심의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
* 이 글은 이여경 외. (2022). 시도 광역자치단체 건축위원회 심의제도 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대한건축학회 논문집-계획계, 38(12), 107-118 중 일부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함 2020년 4월 건축심의 대상 및 심의 기준을 한정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건축법 시행령」이 개정되었다. 하지만 시행령 개정 이후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7곳(41%)만이 건축위원회 심의 기준을 개정하였고, 심의 지역을 일부 지역으로 축소하여..
-
모빌리티 기술이 바꾸는 일상과 건축공간의 변화에 대한 전문가들의 인식
* 이 글은 남성우 외. (2023). 공간기반 혁신기술 융복합 건축물 계획 기준 연구.건축공간연구원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함 4차산업혁명 시대, 모빌리티 기술 혁신으로 연계되는 건축공간의 변화를 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예견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전문가들의 건축공간에 대한 미래 전망과 예측을 통해 도출된 건축 요소들은 향후 모빌리티 기술과 융복합된 건축물의 설계 및 조성을 위한 기준으로 적용하고, 추후..
auri 소식 2건
-
2014 auri 보행도시포럼
보행자를 위한 도시, 정책 현안과 과제 - 2014 auri 보행도시포럼 - 건축도시공간연구소(소장 제해성)에서 주최하는 2014 AURI 보행도시포럼이 ‘보행자를 위한 도시, 정책 현안과 과제’라는 주제로 7월 8일(화) 오후 2시,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보행도시포럼은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하고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주관하며, 국토교통부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도시정책의 우선순위..
-
auri 지식정책총서 하늘정원에서 활짝 꽃피운 인문-사회학적 상상력
하늘정원에서 활짝 꽃피운 인문-사회학적 상상력동아닷컴/2013.04.08/ 이진영 기자 ecolee@dong.com관악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서울대 환경대학원 ‘하늘마당’은 서울대 1호 옥상정원이다. 2011년 5월 서울시의 지원을 포함해 3억 원을 들여 746m²에 흙을 깔고 꽃과 나무를 심었는데 최근 벌집을 들여온 뒤로는 벌들이 꽃과 물을 찾아 이곳저곳을 분주히 날아다닌다. 교직원과 학생, 관악산 등산객들에겐 쉼터이고, 환경조경학과 ..
AURIC 연구문헌
해당 정보는 www.auric.or.kr으로 연결됩니다.